[일요서울ㅣ이범희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서 단독으로 개발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7000여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더불어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함께 개발되는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그동안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2009년 1차 분양을 시작으로 지난해 3차까지 총 4512가구가 공급됐다.

이번 4차 분양 물량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아파트로는 마지막 입성 기회로, 기존에 공급된 단지들과 다르게 전 세대를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평균 가구원수 감소추세에 맞춰 59㎡ 주택형을 전체의 67.6%로 비중 있게 구성했다.
 
59㎡ 주택형은 A, B, C, D 네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A~C타입은 판상형 3~3.5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방오픈형으로 선택시 넓은 주방 연출이 가능하다. D타입의 경우, 넓은 안방과 더불어 침실 2개를 통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는 등 3인 가구에 특화시켰다.

75㎡ A, B타입 역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침실 2개를 통합해 넓게 사용할 수 있다. A타입은 주방과 거실을 통합하고 광폭 안방 설계를 적용해 부부 중심의 여유 있는 가족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B타입은 4베이의 일자형 구조로 대형 팬트리가 포함된 넓은 주방도 갖췄다. 84㎡ 주택형은 4베이, 알파공간 설계에 가변형 벽체까지 적용해 고객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외관도 일반 아파트와는 차별화된다. 기존 1~3차 단지의 외벽 디자인을 리뉴얼한 밝은 색상의 다이내믹한 패턴을 적용한 것. 단지를 3개 구역으로 구분하고 각각 다른 색상으로 춤을 추는 듯한 패턴을 입힌 역동적인 입면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 수요층으로 예상되는 30~40대 젊은 부부를 타겟으로 한 북카페, 키즈북카페 등 자녀보육 관련 특화시설과,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학원·스쿨버스 승하차 장소 등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인근 시세가 3.3㎡당 평균 1,200만원 가량으로 형성돼 있는 반면,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신규 아파트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다”며 “저렴한 가격으로 새집을 장만하고자 하는 실수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