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극 ‘유럽블로그’

[일요서울 | 이지혜 기자] 2013년 ‘힐링극’ ‘여행 조장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성공리에 막을 내린 김수로프로젝트 5탄 음악극 <유럽블로그>가 올 가을 다시 한 번 감성 충만한 유럽 이야기로 중무장하고 돌아왔다.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김수로프로젝트와 연우무대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로 지난 공연 호흡을 함께했던 대학로 최고의 이야기꾼 정민아 작가와 이진욱 작곡가, 재간 넘치는 연출력을 인정받은 실력가 이재준 연출이 다시 만났다. 이에 김수로프로듀서의 에너지와 연우무대의 유인수 프로듀서의 노련함이 더해져 변함없이 아름답고 감성적인 작품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오는 2015년 1월18일까지 대학로 TOM 1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배우들이 직접 유럽을 여행하며 일어난 에피소드와 현지에서 찍어온 영상을 극 속에 녹여낸 공연이다. 유럽감성을 살리고 3인조 밴드가 라이브로 연주하는 10여 개의 작은 뮤직 넘버까지 더해져 마치 관객들이 유럽을 함께 여행하는 듯 한 공감대를 형성해주며 작년 초연 당시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은 바 있다.

음악극 <유럽블로그>에는 종일, 동욱, 석호 등 3명의 캐릭터가 등장해 열연을 펼친다.

여행에 죽고 여행에 사는 남자 종일. 남자들은 그를 사나이 중의 사나이, 여자들은 마초 중의 마초라 한다. 말끝마다 ‘여행은 그런거야’ 를 입에 붙이는 베테랑 여행가 ‘종일’役에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수로와 영화와 뮤지컬까지 넘나드는 방송인 강성진이 캐스팅 됐다. 두 종일의 의리 있는 행보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배우 김도현과 진솔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박영필이 각기 다른 매력의 ‘종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과감히 박차고 나와 처음으로 자신을 위해 유럽여행길에 오른 남자 ‘동욱’ 役에는 서울예술단 소속 실력파 배우 임병근과 디테일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인 배우 김경수, 그리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뒤흔든 배우 성두섭이 초연에 이어 다시 ‘동욱’으로 무대에 서서 더욱 깊어진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첫사랑을 되찾기 위해 무작정 유럽 여행을 떠나 웃음과 감동을 전해줄 ‘석호’ 役에는 감칠맛 나는 연기로 관객들을 뒤흔드는 솔직한 매력의 배우 홍우진과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을 발산한 배우 서경수가 분해 순수한 사랑에 대한 열정과 여행에서 그려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온 몸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앞서 이재준 연출이 “무엇보다도 직접 한 여행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위해 배우들에게 여행 일정부터 현지 숙박예약, 유레일패스 사용까지 일임하겠다고 선언해 새롭게 추가될 에피소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꽃보다 할배>, <꽃보다 청춘> 등 꽃보다 시리즈로 다시 불어온 대국민 유럽 열풍에 발맞추어 이번 음악극 <유럽블로그> 앵콜 공연의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공연의 티켓 가격은 R석 6만 원, S석 4만 원이고 예매는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jhook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