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청와대는 24일 올해 민정수석비서관실에서 현 정부의 '비선 실세'로 거명돼온 정윤회씨에 벌였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전 배포한 설명 자료에서 "민정수석실에선 정씨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 바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에 앞서 세계일보는 이날 '사정 당국'을 인용,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올 1월 정씨가 정부 고위직 인사에 개입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정씨의 비위 의혹에 대한 감찰 조사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세계일보는 또 '정씨 감찰 업무를 맡았던 경찰 출신 A행정관이 올 2월 경찰로 원대 복귀한 뒤 정씨에 대한 조사는 더 이상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A행정관의 원복 과정에 대한 '외부 압력'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러나 청와대는 설명 자료에서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은 공직자 감찰이 그 임무"라며 정씨에 대한 감찰 보도는 사실 무근임을 강조했다.

청와대에는 이어 A행정관에 대한 인사 조치에 대해서도 "청와대 행정관의 인사 시기는 따로 정해진 바 없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하고 있다"면서 "청와대는 사실이 아닌 기사에 대해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도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A행정관에 대한 인사는) 통상적인 것이었다"고 말한 바 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