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세계적인 LTE 통신장비업체인 노키아(대표 라지브 수리)와 5G 네트워크 신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노키아와 함께 5G 시대가 가져올 다양한 LTE 기반 혁신 서비스, 초고화질 콘텐츠 등 새로운 서비스의 등장과 가상화 기반 네트워크 등 차세대 ICT 생태계 전반을 선도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및 신규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MOU의 주요 내용은 LTE-A와 5G 네트워크 기술 공동 연구, LTE에서 5G로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진화 방안 연구 등이며 차세대 5G 기술 공동 개발을 핵심으로 한다. 
 
김선태 LG유플러스 김선태 SD(Service Development)본부장은 “노키아와 5G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LTE 서비스를 넘어서는 5G 네트워크 핵심 기술을 더 빨리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하여 고객의 생활이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이고 여유 있는 생활방식을 만들어가는 ‘The New Life Creator’로서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