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신라호텔 숨비 정원

[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대명절인 설이지만 쉴 새 없이 음식을 해야 하는 주부들은 스트레스가 평소보다 급격히 상승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명절은 유독 길어 오랜 시간 온 가족을 위해 설음식을 준비하고 만드느라 고생한 어머니와 아내를 위해 명절 증후군과 피로를 단번에 날려버리고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란 뜻의 'stay'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의 합성어로, 집이나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새로운 휴가 방식이다.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휴양지에 온 듯 한 여유로운 휴식을 계획하는 주부들의 ‘스테이케이션’을 위해 세계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www.hotels.com)이 국내 도심 속 주요 호텔들을 소개한다.

롯데 호텔 서울 

서울의 중심 명동에 위치한 롯데 호텔 서울은 세련된 객실과 최첨단 편의 시설을 갖춘 5성급 호텔로,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에 의해 2년 연속 인정받은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이다. 여성들만이 묵을 수 있는 ‘레이디스 플로어’가 있어 여성들끼리라도 안심하고 숙박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 미슐랭 3 스타 셰프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을 운영하고 있으니, 명절 동안 가족들의 음식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어머니와 아내에게 특급 셰프 요리를 선물해 보는 것도 추천할만하다. 그 외에도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다양한 스파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설화수 스파’ 그리고 작은 산책로도 호텔 내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해보자. 객실 요금은 호텔스닷컴에서 1박당 28만 9,480원부터 시작한다.

▲ 리츠칼튼 서울 수페리어 디럭스

리츠칼튼 서울

강남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리츠칼튼 서울은 근사한 외관과 대리석의 웅장한 아트리움 로비로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5성급 호텔이다. 특히, 호텔 내 스파 코스메틱 브랜드 ‘페보니아)’에서 운영하는 스파는 여성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으로, 15년 이상 숙련된 테라피스트 두 명이 동시에 마사지를 제공하는 포핸즈 기법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다양한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아울러, 호텔 내올데이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더가든’에서는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야외 정원 속 식사를 제공해 여유로운 휴식이 필요한 주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객실 요금은 호텔스닷컴에서 1박당 22만 7,674원부터 시작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국내 최초로 철도역사와 쇼핑몰, 특급호텔이 결합한 선진국형 복합역사 호텔이다. 수원역과 연결되어 있으며, AK플라자 및 에이케이앤드 등 대규모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어 가족끼리 쇼핑과 문화생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새롭게 오픈한 호텔로 깨끗한 객실 및 시설을 자랑하며 24시간 이용 가능한 룸서비스를 제공한다. 객실 요금은 호텔스닷컴에서 1박당 10만 5,803 원부터 시작한다.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의 명당인 동백섬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객실을 비롯해 호텔 내 부대시설에서 환상적인 해운대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호텔 로비로부터 해운대 모래사장까지 계단 하나로 이어져 있어 언제든지 여유로운 해변가를 산책할 수 있다. 호텔 내에는 여성들이 바다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게 브런치와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 라운지’, 뷔페식 및 일식 레스토랑, 아이리시 펍, 그리고 최근 새단장을 마치고 연 한식당 ‘셔블’ 등이 있다. 객실 요금은 호텔스닷컴에서 1박당 19만 9,125원부터 시작한다.

제주신라호텔 

설 연휴 이후 주말동안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제주도 가족 여행을 추천한다. 제주신라호텔은 한겨울에도 밤 12시까지 야외 온수풀과 자쿠지를 운영하고 있어 가족들과 함께 제주의 밤하늘을 바라보며 따뜻한 노천 온천과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호텔 내에는 여성들을 위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겔랑 스파’, 아이들을 위한 소설 ‘톰소여의 모험’을 모티브로 나무 위의 오두막집을 구현한 ‘키즈 캐빈’, 명절 과식으로 몸이 무거운 남편들을 위한 조깅 트랙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객실에서의 전망 또한 일품으로, 선택에 따라 바다, 정원, 또는 주변의 산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객실 요금은 호텔스닷컴에서 1박당 24만 6,290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호텔스닷컴이 선보이는 다양한 상품들은 호텔스닷컴의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아이패드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호텔스닷컴 웹사이트(http://kr.hotels.com) 또는 호텔스닷컴 콜센터(080-789-0882)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국내 호텔 또한 호텔스닷컴에서 1박 예약 시, 웰컴리워드 1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웰컴리워드란 10박을 예약하면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스닷컴만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