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도심 속 자연 공간 메이필드 호텔의 뷔페레스토랑 ‘미슐랭’이 약 한달 동안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3월 5일 오픈한다.

클래식한 분위기 속 모던한 감각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로 새 단장한 미슐랭은 ‘친환경 자연음식’을 콘셉트로 호텔 직영 예산 농장에서 직접 키운 식재료를 사용해, 저칼로리∙저지방 위주로 조리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리미엄급 무요오드 소금을 사용한 저염식 음식을 내놓는다. 그린 샐러드에는 첨가물 없는100%염화나트륨으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주는 코셔 소금을 사용한다. 무기질∙미네랄이 풍부하고 장시간 숙성에 적합한 히말라야 소금은 육류 마리네이드에 사용하는 등 저마다 특유의 향과 맛을 지닌 소금을 적절히 사용해 음식의 풍미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했다.

핫디쉬(Hot Dish)의 소스는 조리장이 개발한 천연 야채퓨레를 기본 베이스로 담백한 맛을 더했다. 이 외에도 한약재•토종벌꿀 등으로 만든 특제양념에 절인 갈비와 직접 담근 간장, 고추장, 된장 등의 전통 발효식품로 조리한 한식 등 30년 전통 한식당의 노하우를 반영해 친환경 자연음식에 걸맞는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된다.

오픈 기념으로 3월 5일부터 15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주중 런치 타임에는 여성 고객 4인 이상 식사 시 리뉴얼 기념 와인 1병이 제공되는 ‘레디이스 온니’가 진행된다. 디너 타임에는 경매 이벤트 ‘미슐랭 핫 딜 옥션’을 진행한다.

이용 고객에게 객실, 미슐랭 입찰권이 부여되며 약 한 시간 동안 입찰 진행을 통해 낙찰자가 선정되는 방식으로 호텔 이용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식사와 함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 비어 데이’ 행사도 마련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보다 더 세련된 공간은 물론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로 고객에게 만족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