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Ⅰ오두환 기자] 무더운 여름날에 시원한 피서지를 찾고 있다면, 호텔 뷔페 레스토랑 식사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테이스팅 행사가 어떨까?

강남과 강북을 연결하는 요충지에 위치해 있어 많은 고객에게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www.seoulgarden.co.kr, 이하 서울가든호텔)의 ‘제 1회 세계 유명 와인 테이스팅 행사’다.

‘세계 유명 와인 테이스팅 행사’는 지난 6월에 진행됐되었던 '스페인의 밤 와인&다인' 행사의 앵콜 행사격이다. 행사는 서울가든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 1층에서 내달 7일 선봰다.

그동안 서울가든호텔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는 지역 주민과 강남ㆍ북을 잇는 접점의 뷔페로 특별한 모임을 실현하는 편안한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었다.

특히 이벤트 테이블의 상시 와인 이벤트는 뷔페가격으로 와인을 무제한 이용할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별한 이벤트 덕분에 서울가든호텔은 해외 기업체 및 VIP 뷔페 행사가 열리는 컨텐츠 공유 공간으로 인식받고 있으며 국내 정상급 인사들의 방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세계 유명 와인 테이스팅' 행사에 지목된 나라는 스페인으로 서울가든호텔의 조학영 총지배인이 직접 유학을 다녀온 장소라 더욱 뜻깊다.

서울가든호텔의 조학영 총지배인은 ‘호텔에서 와인을 가장 많이 알려주는 총지배인’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유명하며 현재 국제 소믈리에 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각종 와인관련 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대학교 강의 및 글로벌 와인 교육을 통해 보다 손쉽게 와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움직이고 있다.

23일 열리는 '베를린 와인 트로피' 대회에서 심사위원으로 초대 됐으며, 국제사회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책임과 의무를 갖는 외교관 역할도 하고 있다.

이번 '세계 유명 와인 테이스팅' 행사는 세계 여러 와인 중 스페인의 파우스티노 와인테스팅 행사로 특징은 뷔페 이용객들만이 이용하는 디너식의 와인테이스팅이다.

최상급 와인 파우스티노 1세 그랑 레제르바, 파우스티노 5세 레제르바, 파우스티노 끄리안자, 파우스티노 7세 뗌쁘라니요, 파우스티노 7세 블랑코 5종을 편안한 뷔페와 함께 스페인 현지의 전문 매니저를 통해 이야기 들으며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선보일 5종의 파우스티노 와인은 스페인의 북부의 레드와인 산지인 '리오하(Rioja)'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스페인의 오랜 왕조이름이다.

스페인의 와인숙성 최고등급인 그랑 리제르바를 출시하고 있으나 좋지 않은 해에는 생산을 안하고 있어 1964년이후에는 단 14개의 빈티지만이 출시되고 있는 와인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제 1회 세계유명와인 테이스팅&디너뷔페 5종의 스페인 와인을 취급하는 공식 수입사는 동원 와인 플러스다. 이번 테이스팅&디너뷔페 행사에 참여하면 특별한 5종의 와인을 스페셜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서울가든호텔의 조학영총지배인은 “파우스티노 1세 그랑리제르바 병에는 세계적인 화가 램브란트의 초상화 작품을 새겨 예술과 상업에 대한 파우스티노 일가의 열정을 상징하였다.” 며 “와인 문화가 좀 더 친숙하고 국내.외 사람들의 문화로 어필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로 여러가지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하여 서울가든호텔도 진정한 휴식과 재미가 있는 호텔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서울가든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라스텔라’에서는 이미 평일점심은 스파클링 와인의 제공과 평일저녁ㆍ주말 점심/저녁ㆍ공휴일에는 여러 최상위 품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freeor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