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최용주 화성시의회 의원(교육복지경제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마선거구)은 지난 9월 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5대한국민대상위원회·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엔디엔뉴스가 주관하는 ‘2015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에서 지방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 의원은 시민이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 탁월한 민원처리 능력을 발휘하며 매 회기 때마다 철저한 자료 조사와 현장 확인을 통해 각종 의제를 심도 있게 처리했고, 특히‘화성시 브랜드택시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외 1건의 조례안 제·개정을 주도한 공로가 인정돼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의원은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시의원으로서 본분에 충실히 하고자 노력했을 뿐인데 이러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며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는 의미로 알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입법의정부문에 이원욱 국회의원과 지방행정부문에 채인석 화성시장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