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팀 판세 뒤집을 야권 아킬레스건 찾기에 혈안

[윤지환 기자] = 청와대 핵심 관계자 H씨가 최근 저축은행 비리정국으로 인해 야당 공격이 거세지고 국민 여론이 악화되자 극비리에 ‘적절한(?) 대안마련’을 지시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적절한 대안’은 다름 아닌 최근 반MB 정국을 불식시킬 수 있는 사안이라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민정·정무수석실에 지시한 내용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박지원 의원의 비리를 캐라고 지시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퍼지고 있다.

또 청와대 소식통은 “민정수석실은 H씨의 지시와 관련해 TF팀이 조직돼 바쁘게 움직이고 있으며 전보다 일찍 출근해서 비상근무를 하고 있”며 “특히 저축은행과 관련해 그동안 의혹이 제기되었던 사안들을 다시 총 점검하면서, 향후 제기될 의혹 등에 대해서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정치권 관계자는 “청와대 내부에서는 현 정국에 대해 상당한 우려감을 내비치고 있으며 자칫 내년 총선까지 야당에게 내줄 수 있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며 “따라서 정무실에서는 이 지시를 ‘민주당과 타협할 수 있는 큰 건을 잡아오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박 의원이 부산저축은행과 관련해 청와대와 미묘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데서 비롯된 소문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또 정치권에서는 소문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청와대가 이 지시를 제대로 수행할 수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그동안 검찰이 박지원 비리를 여러 건 내사했지만 대부분 이미 공소시효가 지났거나, DJ정권 때 제기되었던 의혹이 전부이기 때문이다. 특별한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한편 복수의 국회 주변 소식통들에 따르면 청와대 민정·정무수석실 등 관계자들은 저축은행수사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핑계로 여의도와 서초동에서 박 의원 등 야권관련 동향정보 수집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