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건 꼬투리만 생기면 각종 무분별 좌파단체들이 총집결 하여 정치 세력화돼 ‘反정부’ 폭력시위에 돌입한다.

‘反박근혜’ 기치아래 집결하는 이들 단체의 수가 53개에 달했다고 한다. 단체가 요구하는 성격은 분명히 소속집단의 성격에 따라 각기 달라야 될 텐데 상황은 전혀 그렇지가 않았다. 외치는 구호에 따라 일부 선동꾼들이 주도하는 대로 함께 따르는 형국이었다.

이명박 정부 때의 광우병 선동꾼들이 자행했던 대로의 재현판으로 보였다. 그러면 그들의 목적은 자신들의 이해 문제를 떠나서 反정부 시위를 앞세운 反대한민국 투쟁이 목표라는 얘기가 된다. 이런 단체들 대부분이 국고 지원을 받고 있다. 국민 분노가 극에 달할 수밖에 없다. 시민 반응이 비난과 분노로 나타난 이 불법집회가 할 수 있었던 일은 무차별 폭행과 부수고 불 지르는 무법천지의 폭동뿐이었다.

그리고 선동하는 목표지는 다짜고짜 ‘청와대 행진’이다. 그렇게라도 해서 정부를 흔들어 놓겠다는 계산이다. 시민들이 신물을 내고 있는 사실은 전혀 계산에 없다. 그들의 이런 폭력놀음에 쾌재를 부르고 편들어주는 세력이 있기 때문이다. 무슨 일을 저질러도 야당이 내뱉을 주장을 뻔하게 알고 있는 터다. 역시 문재인 대표는 폭력 시위에는 침묵하고 ‘경찰 진압’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주말 도심 교통이 마비되고, 쇠파이프, 횃불 등을 동원해 경찰차를 부수고 진압경찰을 무자비하게 폭행한데 대한 언급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은 정부의 살인적 행위를 똑똑히 목도 했고, 경찰의 무차별적 진압에 분노를 하고 있다”고 선동했다. 이게 지금 대한민국 제1야당 대표의 현 시국을 보는 눈이다.

미국 등 선진국은 평화시위는 보장하되 시위현장에서 발생한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국회의원이나 지방자치단체장들, 성직자 등도 예외 없이 경찰에 체포당한다. 이러면 불법집회가 난무할 리 없다. 실제로 2011년 7월 백악관 앞에서 연좌시위를 하던 루이스 구티에레즈 연방 하원의원이 시민단체 운동가 11명과 함께 체포돼 플라스틱 수갑에 채워져 연행됐다. 백악관 앞도 우리나라처럼 일반인들에게 공개돼 있으나 연좌시위는 보안상 이유로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이를 어기게 되면 절대로 예외가 없다. 반면 우리는 한상균 같은 송전탑 농성을 벌였던 쌍용차 노조위원장 출신 주요수배자가 시위대 1000여 명의 호위를 받으며 폭력시위를 진두지휘 하는걸 보면서도 “불상사를 우려해 그냥 추적만 했다”는 경찰청장의 답변이다. 그가 서울 견지동 조계사로 이동하도록 방치하는 도리밖에 없었다는 얘기다.

조계사는 또 상습 폭력에 공권력을 짓밟은 한상균을 보호해야 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런데도 경찰은 종교적 성역을 인정하고 속수무책으로 조계사 외곽에 머물고 있다. 무대책, 무기력한 대한민국의 공권력 모습을 적나라하게 국민 앞에 보여주고 있다. 정부가 고작 내놓은 대응은 불법시위 하루전날 발표한 실효성 없는 성명서 한 장 뿐이었다. 수개월 전부터 치밀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일사불란하게 움직인 시위대와는 아주 딴 나라 정부 같았다.

경찰 진압작전에 이용키 위해 어린아이를 시위대 안에 섞어놓는 이런 잔혹함이 과연 ‘反 박근혜’투쟁일까, 결단코 아닐 것이다. 조직적인 ‘反 대한민국’ 투쟁임에 틀림없다. 그러면 강력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 자칫 북한 김정은의 오판을 부를 수 있는 위험한 시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