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노동개혁 및 경제활성화 법안, 한·중 FTA 비준안 등의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 국회를 향해 "위선이자 직무유기"라고 했다. 지난 6월 25일과 11월 10일 국무회의 석상에서 박 대통령이 제기했던 '정치권 심판론'의 연장선이다. 강도는 갈수록 세지고 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매일 앉아서 립서비스만 하고, 경제 걱정만 하고, 민생이 어렵다면서 자기 할 일은 안 하는 것은 말이 안 된다. 위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백날 우리 경제를 걱정하면 뭐하느냐"며 "앞으로 국회가 다른 이유를 들어 경제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 이는 직무유기이자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또 박 대통령은 지난 14일 '민중 총궐기' 집회를 겨냥,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대규모 과격시위와 불법 폭력 사태가 있었다"며 "민노총 위원장이 시위 현장에 나타났고 2차 불법 집회를 준비하며 공권력을 우롱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는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정부를 무력화시키려는 의도"라며 "특히 남북이 대치하는 우리나라에서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테러 단체들이 불법 시위에 섞여 들어와서 국민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것"이라며 "특히 복면시위는 못 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IS(이슬람국가)도 그렇게 지금 하고 있지 않은가. 얼굴을 감추고서"라고 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우리 역시 결코 테러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며 테러 관련 입법을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각국은 선제적 대책을 세우고 있는데, 우리는 테러 관련 입법이 14년간이나 지연되고 있다"며 "정작 사고가 터지면 정부에 대한 비난과 성토가 극심한데 국민의 생명·안전은 정부만의 책임이 아니라 정치권 전체가 국민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고 했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