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21일 안양 관양지구 행복주택 사업계획승인을 시작으로 젊은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행복주택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신혼부부‧사회초년생 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안양 관양지구는 사업시행자인 경기도시공사와 철도부지 관리청인 한국철도시설공단이 협력해 도심내 유휴 국유지를 개발하는 첫 사례다.

신혼부부 44세대를 포함해 총 56세대를 공급하며, 전용면적 38㎡, 44㎡ 2개 평형으로 구성된다. 주변시세보다 20~40%까지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10년까지 살 수 있는 임대아파트이며, 2017년 5월 입주자 모집을 시작해 2017년 7월 입주 예정이다.

이 지역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약 300미터 거리에 위치하고, 기존 택지지구 등과 인접 대중교통 및 각종 주거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경기도시공사와 안양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행복주택건립을 위해 수차례 협의를 통해 법정주차대수 이상을 확보했으며, 주변 임대시장과 공급계층 차별화 및 지역주민을 위한 주민편의시설 도입했다.

경기도시공사 정동선 주거복지본부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경기도 관내 유휴 국공유지 등을 지속 발굴, 젊은이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복지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안양 관양 행복주택 사업을 시작으로, 도심내 유휴 국유지를 활용한 화성진안지구 29호와 남양주창현지구 50호 규모의 행복주택사업 참여를 확정했고,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에 젊은 계층을 위한 행복주택사업(974호)도 추진 중이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