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지난해 루나를 출시해 중저가폰 시장의 가능성을 열었던 SK텔레콤이 두 번째 자체 기획 스마트폰 로 중저가 승부수를 띄웠다. 

SK텔레콤은 17일 새해를 맞아 루나를 잇는 두 번째 자체 중저가폰 ‘sol(쏠)예약가입을 오는 19일부터 진행하고 22일 공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에도 홍보모델로 설현을 내세워 지난해 출시 3개월 만에 15만대 이상을 판매한 루나의 돌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하는 은 기획단계부터 하드웨어 사양을 낮춰 가격을 낮추는 방식이 아닌 사전 고객조사를 통해 스마트폰 사요자가 주로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고 이를 위해 추가로 외장배터리, 이어폰, 메모리카드 등 액세서리를 별도 구매한다는 사실에 착안해 이를 제조사와 협업으로 구현했다.

5.5인치 풀HD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외관에 폴리카보네이트 소제를 적용, 국내 출시된 5.5인치 이상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무게인 134g을 구현했다.

또 퀄컴의 옥타코어 AP칩셋을 탑재해 성능과 전력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또 전면 상·하단에 2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것도 특징이다. 제조는 중국 가전회사 TCL 사의 자회사 인 알카텔원터치가 맡았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세계쩍인 오디오 업체 하만의 JBL 고급이어폰을 비롯해 1400mAh 대용량 외장배터리(거치대 겸용), 32GB 외장 마이크로 SD카드 등을 모두 인박스 형태의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또 SK텔레콤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국 주요거점 약 100곳에 전문 AS센터도 문을 열 계획이다.

한편 예약가입은 전국 SK켈레콤 대리점과 온라인 판매사이트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오는 19일부터 21까지 진행된다.

예약가입한 고객은 오는 31일까지 실 개통 후 이벤트 웹페이지에 등록만 해도 전원 데이터 구폰 2GB’를 받을 수 있다.

출고가는 399300원으로 루나보다 5만 원 싸다. 8만 원대 이상 데이터 요금제로 개통하면 통신사 지원금을 받아 2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다.

todida@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