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교통 요충지…도심위치에 중소평형

[일요서울|강휘호 기자] 한신공영의 ‘운양역 한신휴플러스 더테라스’는 운양역이 바로 옆에 있는 역세권 테라스하우스로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운양역 한신 휴플러스 더테라스’ 1차(Bc-8·9블록) 232세대·184세대와 2차(Bc-11블록) 157세대는 각각 33.37대 138.71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한신휴 더 테라스는 기존 타운하우스의 불편한 도심외곽위치이면서 고가격 개념에서 탈피해 도심위치에 중소평형, 분양가도 적절해 신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의 요충지로 주목 받고 있다. 김담희 과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또 ‘한신휴 더테라스’의 교통여건은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으로 대폭 개설될 예정이다.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단지 바로 옆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김포한강신도시 구래, 장기, 운양 3개 지구 중 운양지구는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다. M버스 정류장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올림픽대로 연장구간, 48번 국도, 일산대교, 외곽순환도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여건으로는 하늘빛초와 하늘빛중이 단지와 인접하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 편의시설로는 교육지원청(예정), 마트, 병원, CGV극장 등 중심상가와 가까워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또 인근에 모담산, 한강생태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운양역 한신 휴플러스 더테라스의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경로당, 맘스&키즈카페,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분양을 담당하는 김담희 과장은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으로 분양 중인 3차분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288-1 김포한강신도시 Bc-12BL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19개동 전용 84㎡ 총 351세대로 구성되며, 3차분은 이틀만에 계약이 완료된 1·2차 단지보다 분양가가 2,000만원 가량 더 저렴한 3.3㎡당 1100만원대이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 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는 최근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주목을 받고 있다”며 “5호선, 9호선과 공항철도를 갈아탈 수 있는 공항역에서 신도시로 오면 제일먼저 운양역에 도착하는데 김포 한신휴더테라스 단지를 따라서 걸어다닐 수 있는 가까운 거리라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운양역 한신 휴플러스 더테라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 ‘운양역 한신 휴플러스 더테라스’의 분양가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방문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모델하우스 분양문의 김담희 과장, 031-8022-3866)이 필수이다. 

hwihol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