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최새봄 기자] 영화 동주의 배우 강하늘과 박정민, 이준익 감독이 함께 한 화보가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패션 미디어 엘르(ELLE)’는 최근 윤동주 시인 그리고 그와 가족 이상으로 가까웠던 독립운동가 송몽규의 삶을 조명한 영화 동주의 주역 배우 강하늘과 박정민 그리고 이준익 감독의 화보 및 인터뷰를 공개했다.
 
영화 동주는 최근 tvN ‘꽃보다 청춘아이슬란드 편에서 예쁨을 독차지하는 싹싹한 막내 역할을 톡톡히 하며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강하늘이 국민 시인윤동주로, ‘응답하라 1988’ 성보라(류혜영)의 바람피운 남자친구로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 박정민이 독립운동가 송몽규로 열연하며 시대의 아픔에 저항하는 두 청춘들의 일생을 그렸다.
 
특히 이번 영화는 흑백으로 촬영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준익 감독은 엘르와의 인터뷰를 통해 흑백 영화에 도전하게 된 건 윤동주 시인하면 교과서에서 봤던 흑백 사진을 가장 먼저 떠올리니 오히려 컬러보다 리얼리티를 살리는데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감독은 또 이전부터 윤동주 시인과 강하늘 씨가 비슷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배우 황정민 씨가 윤동주 시인 역에 강하늘 씨를, 송몽규 열사 역에 박정민 씨를 추천했다. 황정민 씨가 이번 영화 캐스팅 디렉팅을 한 셈이다라며 캐스팅 비하인드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더욱이 처음으로 대본을 보며 눈물을 흘렸다는 강하늘은 모두가 아는 시인 윤동주가 아닌 28살 한 청춘으로서의 윤동주를 그리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박정민은 직접 용정에 있는 윤동주 시인과 송몽규 열사의 생가와 묘를 방문했다고 전해 두 배우의 배역을 향한 노력과 진심 그리고 애착이 드러났다.
 
한편 오는 218일 개봉을 앞둔 영화 동주의 주역 배우 강하늘과 박정민 그리고 이준익 감독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엘르’ 2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bombom519@ilyoseoul.co.kr
<사진=엘르>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