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팔자주름, 안면윤곽 교정, 남성확대, 여성질성형 까지도 도움

▲ 웰빙의원 조강선 원장
결론부터 말하면 기능이 우수한 필러를 잘 선택하면 상당부분의 성형수술(특히 보형물 성형수술)의 효과를 대신하는게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필러시술은 주사를 통한 약물주입으로 이루어 진다. 칼을 대지 않고 주사만으로 이루어지므로 그만큼 간편하면서 환자와 의사쪽 모두의 부담이 덜어주는 점이 큰 매력이다.
필러시술은 효과면에서 약물을 주입하여 나타나는 부피효과를 이용해서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키기도 하고 피부가 꺼져 있는 부위에 볼륨을 주기도 한다.
아마도 가장 인체 친화적인 필러성분은 수분일 것이다. 히알루론 산(Hyaluronic Acid)은 수분을 함유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서 지금까지 가장 오랫동안 그리고 널리 사용되고 있는 필러의 성분이다. 자연스러운 부피효과를 낼 수 있고 생체적합성이 아주 우수하여서 체내에서 약물을 고정시키는 조직반응을 일으키지 않으며 그로인한 부작용이 없는 점이 특성이며 장점이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체내에서 약물을 고정시키는 조직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특성의 결과로 약물이 맛사지나 중력에 의해서 주변으로 움직이게 되는 결과는 필러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효과면 에서는 치명적인 단점이 되기도 한다. 이 점은 히알루론산이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분해되는 특성과 어울려서 부피효과의 기간을 더욱 단축시키는 결과로 나타난다. 이 점 때문에 지금까지의 필러(정확히 얘기하면 히알루론산 필러)시술은 거의 성형수술의 효과를 대신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필러제품이 히알루론산처럼 수분함유 능력이 뛰어나면서, 더불어 주입부위에서 적당한 조직반응(콜라젠형성반응)을 일으켜서 약물주입 부위에 부피효과가 고정되고 콜라젠캡슐을 형성하여 오랫동안(반영구적) 지속될수 있는 기능을 갖춘다면 상황은 달라진다. 충분히 많은 성형수술의 효과를 대신할 수 있을 것이며, 때로는 성형수술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충분히 기대된다.
새로 개발된 4세대 덱스트란 필러가 이러한 효과와 특성을 가지고 있다. 포도당 중합체인 덱스트란은 매우 안전하면서, 수분함유능력이 뛰어나면서, 자가 콜라젠캡슐 형성으로 주입부위에서 고정되는 효과까지 있어서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주입되기만 한다면 성형수술의 효과를 대신하기에 충분한 결과를 낼 수 있음이 확인되었다.
코, 이마, 관자놀이, 코주변, 광대, 볼, 팔자주름, 턱, 및 안면윤곽을 교정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남성확대, 여성질성형에도 매우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통상적으로 수술적 윤곽교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서의 덱스트란 필러만을 사용한 미용윤곽시술의 결과만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