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봄철 웨딩시즌을 앞둔 예비신부라면 누구나 자기관리에 열을 올리기 마련이다. 다이어트, 피부케어와 같은 기본적인 관리에서부터 제모, 마사지 등의 관리까지 다방면의 노력을 동원한다. 또 일명 ‘스드메’라고 하는 스튜디오 사진촬영, 드레스, 메이크업에도 많은 공을 들이지만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다반사라는게 업계 관계자의 얘기다.

여기에는 사진촬영을 위한 메이크업으로 해결되지 않는 근본적인 문제가 남아 있다. 이에 최근 웨딩사진을 아름답게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웨딩성형이 예비신부들에게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웨딩성형은 어느 특정 부위만을 성형하는 것이라 전체적인 변화를 통해 얼굴 전체의 조화를 살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리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눈코지 성형을 꼽을 수 있는 데 얼굴의 이목구비와 첫인상을 좌우하는 눈, 코, 지방이식을 묶은 성형으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눈과 코 성형을 같이 하지 않으면 수술 효과가 사라지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독 성형을 할 때보다 눈코지성형과 같이 2~3가지 수술을 병행하면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감이 더 살아나는 것이 사실”이라고 조언했다.
 
최근 눈코지성형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는 강민준 럭스성형외과 원장은 “결혼식은 여자의 인생에서 가장 예뻐야 하는 순간이다. 예쁜 신부가 되기 위해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과한 욕심을 버리고 얼굴의 조화를 생각해 자연스러운 성형을 해야 한다. 눈코지성형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 역시 이러한 이유이다. 다양한 시술이 동시에 진행되는 성형은 각 부위의 콤플렉스 개선은 물론 얼굴 전체적인 조화도 찾아준다”고 설명했다.
 
강 원장은 또 “눈과 코를 함께 성형하면 이목구비의 조화를 최상으로 맞춰 수술할 수 있게 된다. 또 지방이식으로 얼굴 전체의 라인까지 다듬을 수도 있다”면서도 “이점이 많은 성형이지만 전문성이 높으므로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성형에 대한 이해가 높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수이다. 마취전문의가 마취를 진행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