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와 활용 ①

산소와 활용 ①

1) 화장품

뾰루지와 칙칙한 안색의 원인은 모두 피부의 산소 부족이다. 노화와 직결되는 피부의 대사작용을 조절하는 확실한 산소성분의 화장품이 뜨고 있다.

요즘 ‘산소요법’이 뜨고 있다
도대체 산소와 피부가 어떤 상관관계가 있기에 요즘 산소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 이토록 이슈가 되는 걸까? 무엇보다 피부에 있어 산소의 역할은 피부 세포 간의 호흡을 강화시켜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시키는 것.

이는 피부의 모든 대사작용을 활발하게 진행시켜 안티에이징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산소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은 산소 발생 조성물이 피부에 닿아 산소가 생성되는 것이 원리. 이때 생긴 산소 성분은 각종 피부 영양물이 피부에 보다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보조제 역할을 하고, 미세 산소 알갱이는 피부에 흡수되어 더욱 청량한 피부 상태를 만든다. 산소 성분 화장품 사용 후 피부가 한층 시원하고 상쾌해진 느낌이 드는 것이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산소로 하는 멀티 스킨케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카린허조그나 알앤디 랩 등 ‘산소’를 콘셉트로 한 브랜드는 피부 대사를 촉진하는 클렌징이나 팩 등의 제품은 물론 에센스나 크림과 같이 매일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 속 산소 성분으로 피부의 세포 간 대사작용이 촉진되면서 각종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는 피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 대표적인 산소 컨셉트 브랜드인 카린허조그 제품의 경우 바르면 산소기포가 생기면서 크림이 피부로 흡수되는데, 이러한 산소 기포 덕분에 크림 속 영양 성분이 보다 온전히 피부 깊숙이 도달하는 멀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미세 산소 알갱이가 피부 속으로 침투되어 피부 속 손소율을 높여 주는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

 

2) 산소필링

O₂ 현대인의 산소 결핍 위기
오늘날 공기 중 산소는 오염된 공기로 인해 38%의 산소에서 20%이하의 산소로 그 비율이 현격히 격감되었으며, 더욱이 오염과 공해에 찌든 대도시에서의 산소는 6%밖에 안 될 정도로 현대인은 산소결핍으로 육신이 시들어 가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 내 혈관을 통해 운반되는 산소의 양도 30대 여성은 25%, 50대 여성은 50% 이상이 줄어들어 피부노화의 주요한 원인이 되고 산소결핍은 피부호흡과 신진대사 과정을 더디게 하여 궁극적으로 피부표면의 신진대사 기능괴사를 초래한다.

따라서 순수한 메디컬 에너지 산소를 풍부하게 공급함으로써 신진대사 균형을 재건하여 노화를 퇴치할 수 있음이 입증되었으며, 특히 피부에 있어서 Collagen 및 Elastin Fiber 증가 및 강화 개선뿐만 아니라 Acne유발의 Bacteria를 제어함에 지대한 역할을 한다.

아름다운 신체와 피부를 가꾸고자 하는 현대인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생명요소는 부족한 순수 산소의 충분한 보충! 우리 피부는 지금 푸른 산소가 그립다. 산소가 그리운 당신의 피부에 OxyJet이 필요하다.

3) 고압산소

고압산소의 원리
용해산소(가압산소)란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지 않고 혈액에 녹아 들어간 산소를 말한다. 인간이 섭취하는 산소는 크게 나누어 두 가지 형태다. 호흡으로 들어온 산소의 대부분은 적혈구 안의 헤모글로빈과 결합되어 운반되는 ‘결합형 산소’가 된다.

이 밖에 헤모글로빈과 결합되지 않고 체액에 분자 그대로 녹아 들어가 있는 산소가 있다. 이것이 바로 ‘용해형 산소’이다.

용해형 산소는 결합형 산소와 비교하여 정상적인 상태에서 혈중농도가 매우 낮다(결합형 산소: 98%, 용해형 산소: 2%). 하지만 적혈구가 통과할 수 없는 모세혈관도 통과할 수 있으며 적혈구가 닿지 않는 몸의 구석구석까지 산소를 전하는 것은 용해형 산소이며 매우 중요한 산소이다.

요가나 기공은 폐의 기압을 올려 몸의 용해형 산소의 농도를 올려 활력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도 말해지고 있다.

스킨플렉스의 가압 쳄버는 몸 안의 용해형 산소를 증가시켜 몸이 가진 본래의 활력과 아름다움을 이끌어 내는 과학의 기구이다.

용해형 산소가 늘어나면, 즉 혈중에 산소가 늘어나게 되면 그것을 전신에 운반하기 위해 혈류도 역시 좋아진다.

호흡법이나 유산소운동 등 의식적으로 산소를 보급한 때, 땀을 많이 흘린다거나 손발이 따뜻하게 되거나 피의 흐름이 좋게 되는 것은 혈관 내의 산소가 늘어날수록 그것을 전신에 전하기 위해서 산소를 운반하기 위한 혈류가 자연히 증가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 결과, 몸에 무리를 주는 마사지 등의 방법 없이도 마사지 이상으로 몸이 개운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혈중의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는 사람일수록 모세혈관의 말단까지 산소가 구석구석 퍼지기 쉬운 신체구조가 된다.

그 결과 산소가 충분히 보급 된 혈관세포가 활성화되어 혈관이 본래 가지고 있는 혈류촉진능력을 스스로 증가시키는 것에 이어져 장기적으로 혈류개선은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산소다이어트
산소는 지방분해 효소의 발생을 활성화한다. 체내에는 ‘리파아제’라는 지방분해효소가 있다. 이 ‘리파아제’는 지방을 분해하여 혈액 중에 보내 이것을 연소시키는 기능을 한다. 즉 ‘리파아제’가 활발히 활동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되는가? 바로 산소를 효율적으로 마시면 된다.

‘리파아제의 기능을 활발히 하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몸의 산소가 부족하다면 ’리파아제‘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지방 분해나 연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다 타지 못한 지방이 몸에 쌓이게 된다. 단거리를 달리는 무산소운동에 비해 걷기 등의 유산소운동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 것은 그런 까닭이다.

실제 산소 챔버를 경험한 사람들은 시원한 느낌과 더불어 체온이 올라가는 체험을 하게 된다. 대사가 활발하게 되는 사람들은 땀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나온 직후 공복감을 느끼며 이때 식사를 자제하면 며칠 후 체중계 앞에서 가벼워지는 몸을 경험할 수 있다. 몸 안의 용해산소를 늘려주는 산소 셰이프업 플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

● 격한 운동 없이도 캡슐에 출입하는 것만으로 체지방이 줄어든다.
● 지방 배출로 살이 빠져나간 피부에 주름 등이 남지 않는다.
● 살이 빠진 후에도 피부가 처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탄력 있는 피부로 변한다.
● 1~2의 이유로 몸매라인의 형성이 간단하여 빠름,
● 지방분해역할을 하는 리파아제효소가 활성화되어 지방축적을 시술 후에도 계속 막아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어려운 체질로 변하게 된다.
● 식이요법, 외부적 다이어트요법의 적용효과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일어난다.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효소인 ‘리파아제’는 몸 안의 지방축적을 막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이미 언급한 바 있다. 건강한 몸이라면 이 효소의 작용이 활발하여 지방축적이 더디게 일어나게 되어 살이 찌지 않게 되는 것이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대사과정이다. 그러나 몸의 기능이 악화되면 이러한 대사과정이 일어나기 힘들게 한다.

적게 먹더라도 살이 찌는 일이 발생하는 것도 이런 이유다. 결국 몸의 대사기능을 올리지 않으면 적게 먹어도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몸 안으로부터 바로잡지 않으면 살이 찌며 설사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라도 요요현상은 피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며 이것의 해결을 위해서는 대사량 회복을 위한 넘치는 산소공급이다.

<자료제공 : (주)오투옥서스 송원중 본부장>
<출처=산소이야기(저 이광목)>
<정리=김종현 기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