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박시은 기자]  LG전자는 지난 1일 초경량 노트북 '그램 15'가 제16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간공학디자인상은 대한인간공학회가 사용 편의성, 효율성, 기능성, 안전성, 시장성 등 제품의 다양한 항목을 매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1974년 설립된 대한인간공학회는 우리나라 최대의 산업공학 관련 학술단체다.

대한인간공학회는 그램 15의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 등 외형적인 장점과 독창적인 편의 기능들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더 가벼운 그램 15를 만들기 위해 LG만의 초경량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그램 15의 외형 케이스에 경주용 자동차에 쓰이는 마그네슘 합금 소재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15.6인치 큰 화면에도 무게는 980g에 불과하다.

또 16.8㎜의 얇은 두께에 최신 USB 타입-C, USB 3.0, HDMI 등 5개의 포트를 적용했다. 별도의 연결 장치 없이도 마우스, 모니터 등 주변 기기와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편리한 리모컨과 큰 글씨 등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이지(easy) TV'(모델명 LF6070)와 DJ기능을 갖춘 고출력 오디오 '엑스 붐(X-Boom)'(모델명 OM7560)도 각각 '최고 제품상(Best of Best)'과 '특별상(Special Award)'을 받았다.

seun897@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