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경기관광공사는 4월 22~23일 양일간 싱가포르 현지에서 주요 여행사와 일반인들 대상으로 도내 '태양의 후예' 관광지를 주제로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와 함께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태양의 후예는 싱가포르에서 해외 스트리밍 서비스 뷰(VIU)와 KBS WORLD를 통해 방영됐으며, 싱가포르 최대신문사인 The Straits Times에서 수차례 관련 기사를 내 놓을 정도로 드라마에 대한 현지 반응이 높다.

이에 공사는 20여개 싱가포르 여행사를 대상으로 드라마 촬영지를 중심으로 한 경기관광 설명회를 진행했다.

경기도 여행상품으로는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파주 캠프그리브스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인근에 위치한 파주 산머루 농원, 고양 MVL 호텔,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공사는 ‘별에서 온 그대’로 유명해진 한국의 치킨을 체험할 수 있는 이천 ‘제네시스 치킨대학, ‘오 마이 비너스’의 촬영지인 포천 허브아일랜드 등의 정보도 제공하여 현지 여행사의 경기도 한류 상품 개발을 촉진했다.

또한 공사는 22일 저녁과 23일 오전 현지인 150명을 싱가포르 코리아 플라자에 초청, 경기도 개별 관광 워크숍을 개최했다.

‘태양의 후예와 함께하는 경기도‘를 주제로 열린 워크숍에서 공사 관계자는 촬영지인 분당 정자동 달콤커피와 더불어 네이버 팩토리, 한국민속촌, 에버랜드를 소개하여 하루 관광 코스를 소개하였다. 한편 공사는 달콤커피와 공동으로 연말까지 개별 관광객 이벤트를 개최(해외관광객 경기도쿠폰북 할인행사), 중화권 및 동남아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별 관광 워크숍을 들은 한참가자 베벌리는 “드라마에서 송중기가 머물던 캠프 그리브스와 그가 마시던 달콤커피에 앉아 그가 마시던 음료허니몽을 직접 마실 생각을 하니 잠이 오지 않을 것 같다. 한국에는 7월 휴가를 내고 방문할 예정인데 꼭 ‘태양의 후예' 촬영지를 가보고 싶다.”도 참가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공사는 동남아내 ‘태양의 후예’ 열풍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 아시아나 항공 등과 공동으로 현지 베트남 여행업계 및 언론인을 초청하여 도내 주요 의료시설, 한류 드라마 촬영지, 고양 꽃박람회 및 주변 관광지 팸투어를 5월초 실시하고 여행사 공동 경기도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판촉할 예정이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태양의 후예 열풍에 착안하여 다른 지자체 보다 선도적으로 단체-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단순히 촬영지 홍보에 머무르지 않고 관광객들이 주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이야기가 있는 관광지인 경기도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asa5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