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민정 기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 단독형 타운하우스, 블루레이크빌리지 128세대와 219세대 총 47세대 중 1차분 28세대를 한국도시개발에서 우선 공급한다. 

대단지개발로 단지 공동관리를 효율성 있게 운영 가능해 경비실운영과 단지보안 진출입통제가 용의하며 단지경계에 보안 휀스를 설치하여 안전한 단지관리가 가능하다.
 
블루레이크 빌리지는 한국도시개발 블루레이크와 하우스더 디자인너스의 MOU체결로 특화된 외관 디자인과 효율성 있는 내부 설계로 차별화된 건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라동 블루레이크는 A, B, C, D 4가지 타입의 형태가 있으며, 계약자 취향에 맞게 원하는 타입으로 시공가능하고 1층과 2층 구조에 3층 다락방이 옵션으로 주어진다.
 
단지 내 보안 시스템은 단지 곳곳에 설치된 3차원 CCTV로 사각지대가 없으며 담장 감지기가 이중 보안을 하고 있어 경비실 및 인근 파출소와 연동 호출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기획되었다.
 
외출 시에는 보안 스위치를 누르면 가스 차단과 일괄 전등소등, 절전 전기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연계, 난방과 가스를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밖에 입주자 전용카드를 이용해 외부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시스템, 세대별 무인 경비시스템 및 출동 경비시스템 서비스 등이 운영예정이며. 부재 중 방문자를 확인하는 영상저장 시스템, 음식물쓰레기를 미생물로 분해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능을 비롯해 다양한 주거생활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교통시설 또한 편리하다. 신갈 IC와 용인 서울 간 고속도로가 단지 내에서 5분내 모두 진입가능하며 용인경전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도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 분당선 상갈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분당과 서울진입이 편리하며 단지 앞 1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광역버스를 이용 강남, 서울역, 분당, 논현 등으로 갈 수 있는 노선이 많으며, 시내버스 노선은 수원, 용인, 분당, 죽전, 동탄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여 단지 바로 앞에 어린이집이 있으며, 혁신학교로 지정된 보라 초등학교에 배정 받을 수 있고 나산 초등학교, 보라중학교와 보라고등학교가 가깝게 위치해 등하교가 용이하다.
 
상업시설로는 보라동 택지지구 중심상업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은행, 병원, 학원, 음식점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농협 하나로마트 역시 단지 옆에 바로 입점해 있다 이마트가 1km 거리에 , 2km 거리에는 코스트코가 입점해 있어 대형마트 이용도 편리하다.
 
문화와 레저 시설도 가까운 곳에 있다. 에버랜드를 비롯해 경기도 박물관, 한국민속촌, 캐러비안 베이, 컨트리 클럽 등이 인접해 문화 인프라를 이용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시행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보라 블루레이크는 13일 오픈을 앞두고 사전청약 신청을 받고 있으며 분양문의 및 상담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jmj1003@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