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ㅣ정치팀] 국민의당은 15일 ‘김수민 리베이트 수수 의혹’과 관련해 “당으로 유입된 돈이 없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국민의당 진상조사단 단장인 이상돈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중간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통장 사본 등을 확인해 본 결과 (김 의원이 대표로 있던) 브랜드호텔과 광고대행업체 S사에 들어온 돈이 그대로 통장에 남아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과 왕주현 전 사무부총장 등은 4·13 총선 전 S사와 선거공보업체 B사 등에 억대의 돈을 요구하고 브랜드호텔을 통해 리베이트를 제공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 최고위원은 S사가 체크카드 형태로 6000만원을 지급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S사가 브랜드호텔 소속은 아니지만 홍보 작업에 투입된 외부 카피라이터에게 60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한 것이고 이 돈도 그대로 남아 있다”고 해명했다.

이날 발표는 진상조사단이 지난 13일 출범해 정식 조사에 착수한 지 3일이 채 지나지 않아 이뤄졌다. 사건 당사자인 김 의원과 박선숙 의원, 왕 전 사무부총장 등에 대한 대면 조사 없이 일부 관계 업체에 대한 면담만 한 상태에서 이뤄진 성급한 발표가 아니냐는 지적이다.

한편 서울 서부지검은 왕 전 사무부총장을 상대로 이날 검찰에 출석하라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왕 전 사무부총장은 변호인과의 논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출석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mariocap@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