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람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소비자로부터 높은 만족을 얻고 있는 브랜드는 어디일까.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가 최근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만족도와 전문가 심사로 우수 브랜드 12개를 선정했다.

심사 품목은 브랜드의 고객서비스, 가격대비 상품 만족도, 고객접객 및 응대, 전문가들의 대표면접, 가맹점 수익성 분석, 지원제도 등이다. 정량평가로 산출됐다. 올해 수상한 브랜드는 외식업 9개, 서비스업 1개, 판매업 2개 등 총 12개 브랜드다.

외식 브랜드로는 수제갈비전문점 ‘이혜주수제갈비’, 마늘을 첨부한 건강한 보쌈족발전문점 ‘마약보쌈족발’, 30년 장인이 만든 샌드위치&토스트전문점 ‘카페 샌엔토’,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FP스토랑 ‘홉스피제리아’, 정성가득한 숯불김밥전문점 ‘정성만김밥’, 맛있는 메뉴백화점 ‘치킨퐁’, 고객과 함께 즐거움 레스펍 ‘펀비어킹’, 치킨이 맛있는 맥주전문점 ‘바보스’, 최고의 맛 닭강정 ‘가마로강정’이 선정됐다. 판매·서비스 브랜드로는 제주갈옷·상품전문점 ‘갈중이’, 세탁편의점 ‘월드크리닝’, 다양한 뷰티전문점 ‘네일오케이’가 수상했다.

상생 브랜드 대상은 우수브랜드를 발굴 성장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행사다. 아울러 고객 만족과 지원제도 우수성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성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이상헌 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의 확대에 따른 우수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중요하며 우수브랜드의 성장은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측면”이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2016 소비자가 선정한 상생브랜드 대상은 (사)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경제신문 이코노데일리, 소비자연합회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