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사각 캠페인 개최등 안전교육 실시

▲ 올해 쉐보레는 전시장과 연계해, 카매니저들이 직접 어린이 안전교육 실시했다

[일요서울 | 부산경남 이상연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쉐보레는 사각지대 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死角) 사각(四刻)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본격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작한 쉐보레는 전시장과 연계해 전문강사의 코칭을 받은 카매니저들이 직접 나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을 위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안전교육을 전개했다.

쉐보레는 지난 2013년부터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Safe Kids) 한국법인과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만 2천명 이상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체험교육을 제공해 왔다.

올해 본격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시작하고, 쉐보레 전시장과 연계해 전문강사의 코칭을 받은 카매니저들이 직접 나서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을 위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13일 인천 북주안 전시장에서는 인근 어린이집 어린이 50여명을 초청해 전시장 내에 마련된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활용, 위험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차량의 사각지대에서의 사고 예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은 서약서에 직접 손바닥 날인을 하며 교통법규 준수를 약속했다. 교육을 이수한 어린이들에게는 반사재 재질의 가방 부착용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해 참가한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쉐보레 북주안 전시장 변종문 대표는 “쉐보레 제품의 안전철학을 바탕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드는 데 동참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의호 세이프키즈 대표는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63%가 보행 중 발생하며 이 중 약 10%가 차량의 출발 또는 후진 시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각지대에서의 사고를 예방 수칙을 알리고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가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각(死角) 사각(四刻) 캠페인'은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 시에 유의해야 할 네 가지를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①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② 차량 승차 전, 4초 동안 차량주변을 확인하세요 ③ 어린이들이 차량주변에서 놀지 않도록 감독하세요 ④ 차량과 놀이장소를 구분해 주세요 등을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의미다.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