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

▲ 지난 3일 김해시체육회는 가맹경기단체 간담회 행사에서 청렴·청결·친절 다짐 대회를 가지고 있다
[일요서울 | 부산경남 전홍욱 기자] 김해시체육회는 지난 3일 가맹경기단체 간담회 행사에서 청렴·청결·친절 다짐 대회를 열고 범시민운동으로 솔선 수범해 나갈 것을 선포했다.

이날 다짐 대회에서는 김해시체육회와 가맹경기단체 개 등 명이 참석해 ‘청렴·청결·친절’ 김해시 3대 범시민운동의 추진배경, 추진내용을 설명하며, 청렴·청결·친절 다짐 결의문 배부와 낭독을 진행했다. 

결의문 내용에는 ▲보조금 정산을 정확하게 ▲체육 환경을 깨끗하게 ▲직원간 인사를 깍듯하게 등이 실렸다. 이들은 신뢰받고 청렴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범시민운동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지난 6월 7일 간부회의 지시사항으로 ‘청렴, 청결, 친절’ 범시민 운동 확산 노력을 전부서에 당부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청렴·청결·친절’ 범시민 운동의 확산을 위해 자생단체, 공기업, 각종 유관기관 등과 연계하여 부서별 자체계획을 수립 및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8.15 광복절 평화통일염원 숲속 둘레길 걷기대회, 제27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참가, 제21회 시민체육대회 아나바다 장터 추진, 종목단체 통합 설명 및 규약 제정 등을 안내하고 토론했다.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