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최새봄 기자김민정(28렛츠런파크)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유도 여자부 8강에서 탈락하면서 한국 유도는 끝내 노골드(No Gold)’로 대회를 마쳤다. 

세계 랭킹 11위 김민정은 12(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2에서 열린 대회 유도 여자부 78이상급 8강전에서 쿠바의 이달리스 오르티스(랭킹 1)에게 누르기 한판패를 당했다.
 
이날 김민정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으로 오티스의 빈틈을 노렸지만 오티스는 흔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반격에 나선 오티스에 유효를 내준 데 이어 절반까지 허용했고, 이어진 누르기로 절반을 추가로 내줘 한판패로 물러났다.
 
앞서 경기를 치른 남자 100이상급 김성민(양주시청)16강에서 탈락한 데 이어서 믿었던 김민정마저 8강에서 무너져 한국 유도는 지난 2000년 시드니 대회 이후 16년 만에 금메달을 따지 못한 채 대회를 마쳤다.
 
최강의 멤버를 꾸렸다고 자부했던 한국 유도는 현재까지 남자 66급 안바울(남양주시청)과 여자 48급 정보경(안산시청)이 나란히 은메달 1개씩을 따고 남자 90급 곽동한(하이원)이 동메달 1개를 수확하는 데 그쳤다.
 
한편 오티스에 패배한 김민정은 패자 부활전을 통해 동메달에 도전하게 된다.
 
bombom519@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