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산업경제팀] 중견 게임사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스페셜포스 AR’의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이 처음으로 공개돼 화제다.

드래곤플라이는 18일 사진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스페셜포스 AR' 테스트 버전의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 등의 모습을 공개했다.
 
스페셜포스 AR’은 드래곤플라이의 대표작이자 지적재산권(IP)스페셜포스를 활용해 현실세계와 게임을 결합시킨 AR 슈팅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전 세계에 1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히트작 스페셜포스IP를 바탕으로 제작하고 있어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시장 선점에 나설 수 있다는 게 드래곤플라이의 분석이다.
 
이용자들은 현실세계 곳곳에서 발견되는 적들을 찾아내 제거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점수 경쟁 및 아이템을 수집하는 등 스스로를 강력한 특수부대원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또 일정 수준의 성장을 이룬 후에는 현실의 다른 게임 이용자들과 팀을 이뤄 팀 대전을 벌이는 등 오프라인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AR게임 콘텐츠와 IP가 만났을 때의 경쟁력은 이미 포켓몬GO’를 통해 충분히 검증이 끝났다단순한 수집뿐 아니라 다른 게임 이용자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혁신적인 콘텐츠를 담아 글로벌 AR시장에서 의미 있는 반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ily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