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방문이 힘든 고객이나 정기적으로 송금 보내야 하는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

[일요서울 | 부산 전홍욱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글로벌 송금회사인 ‘웨스턴유니온’과 업무제휴를 하고 해외 즉시 자동송금인 ‘BNK-웨스턴유니온 AUTO-SEND(자동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은 고객이 최초 한번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인과 해외 수취인의 정보를 등록 후 고객이 송금계좌로 지정한 통장으로 입금만 하면 해외송금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서비스이다.

송금방법은 ①고객이 일자와 금액을 지정해 송금하는 지정일 송금방식 ②고객이 송금될 최소 금액을 지정하고 정한 금액 이상이 통장에 입금되면 계좌잔액 전체를 송금하는 잔액전체 송금방식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1일 최대 미화 5천달러까지 송금이 가능하고 수취인은 은행계좌가 없어도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가맹점(제휴은행, 편의점 등)을 통해 30분 이내로 돈을 찾을 수 있다. 송금처리 내역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전송된다.

송금수수료도 송금금액에 따라 미화 10불에서 30불까지로 기존 ‘웨스턴유니온’ 송금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이다.

부산은행 외환사업부 김청호 부장은 “BNK-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은 은행 방문이 힘든 고객이나 정기적으로 송금을 보내야 하는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로 30분 이내에 돈을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ptlsy@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