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종현 기자] 김지운 감독과 배우 송강호의 4번째 협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밀정’이 송강호와 공유의 예측 불가한 관계를 담아낸 2중 케미 스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화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선을 그린 영화로 오는 9월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조선인 일본 경찰과 의열단이라는 공존이 불가능한 두 사람의 긴장감 넘치는 관계를 고스란히 담아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키우고 있다.
 
특히 송강호와 공유는 촬영 내내 강한 몰입도를 보여주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는 순간 훈훈한 선후배 사이로 돌아가 또 다른 브로맨스를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공유는 “나에게 송강호 선배님은 괴물 같은 존재였다. 동경하고 사랑했던 배우가 내 눈 앞에 있다는 게 실감이 안났다”며 애틋함을 선보였다.
 
송강호 역시 “영혼 자체가 굉장히 맑은 친구, 이미지나 본 심성이 딱 극속 ‘김우진’이 아니었나 생각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영화 ‘밀정’은 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송강호, 공유, 한지만, 엄태구, 신성록 등 등이 출연한다.
 
todida@ilyoseoul.co.kr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