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김정은 성격’에 대해 발언하자 북한이 26일 욕설을 저속하게 퍼부으며 발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4일 박 대통령은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진행 중인 중부전선 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김정은의 예측하기 어려운 성격으로 위험성이 크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북한은 이날 민족화해협의회 대변인 담화를 통해 “최고존엄을 걸고 드는 특대형 도발”이라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담화는 이어 “우리의 존엄과 체제에 대해 쥐뿔도 아는 것이 없는 무지무능한 역도가 감히 ‘비상식적 의사결정체제’요 뭐요 하며 악의에 찬 궤변을 늘어놓은 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으로서 천벌 맞을 대역죄”라고 핏발을 세웠다.
 
그리고는 “지금 백두산혁명강군은 우리의 눈부신 태양에 감히 그늘을 지어보려고 날뛰는 청와대 미친X을 씨도 없이 죽탕쳐버릴 멸적의 의지를 안고 청와대 안방부터 들부실 최후명령의 시각을 기다리고 있다”고 큰소리쳤다.
 
그러면서 “박근혜역도는 요사스러운 궤변과 대결망동으로 파멸에서 벗어나 보려고 발악할수록 온 겨레의 저주와 규탄 속에 비참한 운명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위협했다.
 
앞서 북한이 지난 24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을 시험발사한 것에 대해 박 대통령은 “북한이 1인 독재 하에 비상식적 의사결정 체제라는 점과 김정은의 성격이 예측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위협이 현실화될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우려했었다.
 
hwikj@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