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조선해운업 불황과 정부 대응 과정을 파헤칠 '서별관 회의' 국회 청문회가 오는 8-9일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등 3개 교섭단체는 6일 준비부족 탓에 일정을 연기해야 한다는 주장을 접었다. 새누리당은 8-9일 실시를 고수해 왔다.

김관영 국민의당 정무위 간사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마냥 연기만을 고집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8, 9일 정상적으로 청문회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 간사는 충실한 청문회가 되기 위해 준비가 더 필요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이 청문회를 통해 부실원인이 뭐고, 특히 최근 불거진 한진해운 문제점도 같이 다루길 원하는데 촉박한 준비기간으로 걱정되는 것도 사실"이라며 "남겨진 기간 최선을 다해서 국민 의혹을 풀겠다"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도 8-9일 청문회에 임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이현재 기획재정위 간사가 8-9일 청문회 개최를 기정사실화했다. 이현재 간사는 "야당에서 연기를 주장하지만 그간 사전에 준비할 시간 충분히 확보했단 점에서 지난 8월 26일 청문회 계획를 확정하고, 증인 참고인 50여명에 이미 소집통보했다"고 말했다.

이번 청문회는 기재위와 국회 정무위원회가 하나의 청문 소위원회를 구성하는 연석 청문회로 진행한다.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산업은행의 지원 등 민감한 정책결정을 청와대 서별관회의에서 다뤘다고 해, 서별관 (회의) 청문회로 불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