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체코 최상위 리그의 아이스하키팀인 ‘믈라다볼레슬라프’와의 후원 연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스하키는 체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이며, 후원하는 믈라다볼레슬라프 구단은 1908년 창단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팀으로 체코의 최상위 아이스하키리그인 엑스트랄리가(Extraliga)(세계10대 아이스하키 리그)에 속해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4년부터 믈라다볼레슬라프 팀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리그 포스트 시즌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좋은 성적을 기록 했다.
 
이번 공식 후원 연장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홈구장의 스탠드, 빙상표면, 그리고 관중석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헬멧과 경기복 등에 회사로고를 노출하며, 아레나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광고 노출 권리를 추가로 갖게 됐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 파트너와 고객, 그리고 아이스하키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현장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유럽 프로축구 3대 빅리그 구장 광고 진행을 비롯해 영국 맨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 진행, 그리고 독일 메르세데스컵 테니스대회 후원 등 유럽지역에서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이달 들어 독일 포르쉐의 ‘카이엔’차량에 타이어 공급을 시작함으로써,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