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타키타 요지로 출연: 노무라 만사이, 이토 히데아키, 이마이 에리코, 나츠카와 유이, 코이즈미 교코

약 천년 전 헤이안 시대는 사람과 귀신이 함께 공존하며 살고 있었다. 어둠 속에 숨어 지내는 귀신, 마물, 원령들은 인간의 두려움과 악한 마음을 꾀해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며 세상에 혼란을 가져오곤 하였다. 이러한 귀신, 원령들을 주술로 다스리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현세와 이계를 넘나들던 그들을 사람들은 ‘음양사’라고 불렀다. 궁정 관리인 미나모토 히로마사는 당대 최고의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를 찾아가 황실 수호를 간청하라는 지시를 받게 된다. 여우의 자식이라는 괴소문 등 미스터리한 존재인 세이메이를 직접 만난 히로마사는 그의 신비로운 주술을 보고 놀라움과 함께 두려움을 금할 수 없게 된다. 그 후 여러 가지 기이한 일을 함께 겪으면서 세이메이와 히로마사는 서로 신의를 다지는 사이가 된다.

히로마사는 아직 어린아이인 돈페이 천황의 몸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세이메이에게 알린다. 흉측한 모습의 괴물이 되어있는 돈페이 천황에게서 세이메이가 악령을 몰아내지만, 그것은 앞으로 일어나게 될 끔찍한 사건의 전조에 불과했다. 한편 천황의 반대 세력인 ‘도손’은 세력 확장과 과거의 복수를 위해 악령의 신을 불러내는 데 성공한다. 황실 수호를 하고 있는 세이메이 세력과 악령의 신을 통해 요괴 군단을 부활시킨 도손 세력간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