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게 될거야 감독: 자크 리베트 출연: 잔느 발리바, 세르지오 카스텔리토, 마리안느 바슬레, 자끄 보나페 등

피란델로의 연극 파리 공연에 출연하는 연극배우 까미유. 3년 전 애인이었던 삐에르와 헤어진 후 이탈리아로 갔던 그녀는 처음으로 파리에 돌아왔다. 같은 극단의 연출가이자 배우인 위고가 그녀의 새로운 애인. 이탈리아에서 까미유는 사랑과 일 모두 성공했지만, 과거에서 벗어나기란 쉽지 않다. 아직 옛 애인 삐에르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것. 그녀는 결국 삐에르를 찾아가는데, 그 또한 새로운 연인 소냐와 함께 살고 있다.

한편 위고는 극단이 심한 재정난에 시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8세기 이탈리아의 유명한 극작가 골도니가 쓴 미발표 희곡이 프랑스에 있다는 설을 믿고 파리 공연을 기회로 골도니의 작품을 찾아 나선다. 원고를 찾기 위해 자료 조사를 하던 위고는 발랄하고 매력적인 여학생 도미니끄를 만난다. 그런데 우연찮게도 도미니끄의 어머니가 바로 골도니 원고의 상속자였던 것. 위고는 도미니끄의 도움으로 서재에서 미발표작 원고를 찾는데 몰두하고 도미니끄는 그런 그에게 사랑을 느낀다.

그러는 한편 도미니끄의 의붓오빠 아뛰르는 소냐를 유혹하기 위해 발레 스튜디오를 찾는다.삐에르와 까미유가 서로에 대한 미련과 혼란스런 감정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동안, 위고와 도미니끄 사이에도 미묘한 감정이 싹튼다. 그리고 발레 스튜디오를 찾은 까미유는 소냐를 만나러 온 아뛰르와 마주친다. 그런데 아뛰르의 목적은 소냐를 유혹하는 것만은 아니었는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