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류배우 공연일정: 2월 5일~3월 1일 공연장소: 대학로 연우소극장 문의전화: 02-762-3387

삼십 년을 연극배우의 길을 걸어왔지만 이영진은 아직까지도 단역만 하는 잘 알려지지 않은 배우다.중학생인 아들과 대학생 딸이 있지만 아버지로서도 배우로서도 별로 존경을 받지는 못하는 처지이고, 다만 미장원을 경영하며 살림을 꾸려가는 아내만은 이영진을 아직 기회를 만나지 못한 배우로 생각해 줄뿐이고 밤만 되면 언젠가는 하게 될지도 모를 햄릿공연을 위해 이영진은 가족들을 모아놓고 햄릿 연습을 한다.

햄릿을 한번 해보는 것이 소원이었던 이영진은 극단에서 햄릿공연을 하게 되자 연출자에게 사정을 해서 햄릿 역을 맡게 되고 집에 와서도 자랑을 하며 햄릿연습에 열중이었지만 관객동원을 염려한 제작자의 입김으로 또 다시 기회는 없어지고 만다.자신과 같은 극단에서 배우생활을 시작했던 친구인 전상일은 탤런트로도 주가를 올리던 중에 햄릿으로 출연을 하게 된다.하지만 녹화스케줄에 쫓기던 전상일이 공연을 하루 못하게 되는 상황이 닥치자 제작자는 이영진에게 단 한번의 무대를 부탁한다.

언제나 이해심 많고 이영진의 열의와 연기력을 높이 산 노배우와 이영진은 공연날을 맞아 흥분된 모습으로 분장실에서 대기를 하고 있는데 방송국 피디의 선처로 공연시간이 다 되어서 전상일이 나타나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