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진행한 제과제빵대회가 성료됐다고 28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서울현대가 진행하는 2016가을 푸드페스티벌의 일부로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학생들과 서울현대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진행한 제과·제빵대회는 ‘빠띠시에와 블랑제리를 찾아라’ 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과부문과 제빵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총 24팀의 제과제빵과 과정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제과제빵경연대회가 끝나고 수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대상의 경우 제과·제빵부문을 통틀어 상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 대상은 정백두, 유은지, 양소헌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지급됐다. 또한 이혜진, 황선주, 송예슬, 김다솜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고 대상, 금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의 시상도 함께 이루어 졌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의 관계자는 수상을 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었다.

제과·제빵대회를 진행한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3Master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 과정을 통해 기본학습에서 발전해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인재양성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커리큘럼을 통해 교내대회 뿐 아니라 2016년 대한민국 국제 요리대회, 2016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등 제과·제빵과 관련된 대회에 참여하여 수상을 하는 등 높은 성과도 이루고 있다.

한편  13년 연속 실습·취업 부문의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수석 이주영교수와 프랑스 리옹제과학교 하형수 교수, 현 롯데호텔 포숑 총괄 빠띠시에 데이비드 페이르 교수진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2017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서울현대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외에도 전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면접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