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분노하고 쉽게 잊어버리는 게 우리네 속성이라고들 한다. 그런 연유로 해서 우리사회의 안보불감증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 같은 국민을 나무라는 소리는 일 터질 때마다 정치권에서 두드러지게 쏟아진다. 이름깨나 알려진 여야 국회의원들이 안보 이슈거리로 라디오나 종편방송 등에 출연케 되면 으레 나오는 소리가 국민들 안보 불감증 지적이다.
많은 국민들이 다 인정하는 바라서 하등 이의 달 바가 못 되지만 듣기 좋은 꽃노래도 너무 많이 들으면 식상하는 법이다. 식상하면 무덤덤해질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 근래 정치권 돌아가는 사정이 온통 국민을 불안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 북한 핵문제에서 더욱 그렇다. 북핵의 최종 목적은 체제 유지가 아닌 적화통일이다. 결코 낭만적 시각으로 바라볼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이를 부인하고 북쪽 주장과 같이 체제유지용 운운함은 이적행위나 마찬가지다.

북한은 핵과 미사일을 움켜쥐어 대한민국에서 미군을 철수시키고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것을 1단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반도를 적화통일 시키는 필수 전략이다. 북한의 심리전은 우리사회 일각의 ‘아무리 나쁜 평화라도 전쟁보다는 낫다’고 믿는 얼치기 먹물족들을 타격대상으로 삼고 있다. 

급박해진 북핵 위협에 맞서 북핵 미사일 기지에 대한 선제공격설이 나오기 시작하자 야권 중심부가 ‘선제공격 시 대한민국 잿더미론’으로 반발하고 나섰다. 북한에 4억5천만 달러(국정원보고의 5차 핵실험 비용 500만 달러)를 국민 세금으로 퍼준 원죄 의식도 없다. 통제 불능의 서른두 살짜리 핵 광인 김정은이 언제 어느 순간 핵 버튼을 누를지 모르는데 선제공격 잿더미론을 강변하고 사드배치 불가를 주장하는 정치인이 야권에 대다수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세상이 다 아는 대권주자 재수생 문재인 전 의원 사람이다. 그래서 그는 ‘친노계’ 아닌 ‘친문파’로 분류된다. 따라서 그에게는 국가 안보보다 문재인을 거대 제1야당의 대선 후보로 만드는 일이 더 중요한 과제일지 모른다. 나라를 살릴 ‘추다르크’가 되기를 바라는 많은 국민들이 그의 안보관에 위험을 느끼고 있다.

그는 국민의 과반 이상이 원하고 있는 사드 배치를 당론으로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야당 대표로서 상식으로 납득할 수 없는 황당한 주장도 서슴지 않았다. “임기가 1년6개월도 남지 않은 박근혜 대통령이 결정해서는 안 되니 사드 문제는 다음 정권에 맡겨야 한다”는 귀를 의심케 하는 말이 추 대표 입에서 나왔다.

북한이 핵을 개발하면 자신이 책임지겠다던 김대중 대통령은 이 땅에 없다. 아무도 책임 질 사람이 없다. 다만 선제공격 잿더미론을 설파하고 사드 배치를 당론으로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섬뜩한 야당구조뿐이다. 정치권의 안보불감증과 겹쳐서 야권 지도부간 이념적 확신에 의해 이 같은 야당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번 국회 김재수 농림식품부장관 해임안 처리 과정에 나타난 국민의당 오락가락 행보 또한 당 내부 결속력 문제로 보면 큰 오산이다. 처음부터 야 3당 공조를 표면화 하면 여소야대의 위력 과시로 민심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치밀한 계산이 있었을 것이다.

국민의당이 독자적인 캐스팅보트의 입지를 강화시키는 한편으로 박근혜 정부의 극심한 레임덕을 겨냥한 것이 분명해 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