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제과제빵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처 관계자는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에 입학문의가 꾸준히 늘어 나고 있는데, 이는 4년제대학 및 전문대학에 진학해도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취업난으로 인해 취업이 안정적인 전문직종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호텔제과제빵 분야는 특히 안정적인 전문직으로 생각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프랑스리옹제과학교,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출신 하형수ㆍ이주영 교수와 롯데호텔 포숑 총괄 빠띠시에 데이비드피에르 교수를 필두로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렛공예 등 3master 과정을 통해 기본 제과, 제빵 학습에서 나아가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특급호텔산학실습, 방송실습 등 현장실습과 함께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특강과 자격증 특강 등으로 학생들의 경험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대회 전담반을 통해서는 학생들의 국내외 대회 참여를 높여 스펙을 쌓고 동경제과학교 연수,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연수 등 해외연수를 통해 세계 다양한 나라의 제과제빵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제과기능사 자격증, 제빵기능사 자격증, 초콜릿마스터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들의 의지와 관심도를 보기위해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밖에 서울현대는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이외에도 호텔관광경영학과, 카지노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상담심리학과,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공별 교육 커리큘럼 및 대회수상, 취득 자격증 등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