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인의 인사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어떻게 해야 취업이 되는가’에 대한 명확한 해답!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어떻게 해야 채용이 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하기 위해 최고의 인사전문가 3인이 뭉쳤다.

20여 년간 대기업 인사책임자로 근무한 공저자들은 실제 채용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A부터 Z까지 취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7일간의 여정으로 구성하여 각 여정별 핵심사항들을 세심하게 설명하고 있다.

취업의 문이 점차 좁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막연하게 스펙 구성 맞추기 식으로 접근해서는 결코 좋은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

이 책은 취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비전수립, 직업선택, 회사선택, 자소서 쓰기, 면접, 취업 후 필요사항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나누고 각 과정에 필요한 핵심적인 방법과 성공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천편일률적인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 문구작성 사례를 제시하는 책들과는 달리, 30대 그룹 자소서 문항 분석을 통해 ‘기업에서 왜 이런 질문을 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답을 제시함으로써 자소서 각 항목의 의미를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지원자 스스로의 경험과 개성이 잘 녹아드는 자소서 작성법과 팁을 제공하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블랙박스 같은 기업의 채용과정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구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
○ 이윤석
쌍용정보통신과 SK커뮤니케이션즈를 거쳐, 네오위즈그룹 인사부문장과 SK플래닛 모바일 메신저 사업조직 HR팀장, 중남미 전역에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FHL게임즈 부사장 등 싸이월드, 네이트온, 피망, 피파온라인, 벅스 등의 플랫폼/게임/음악/모바일 사업을 운영하는 여러 첨단 IT조직의 인사책임자

○ 정기준
KCC의 인사 담당으로 시작하여 LG전자를 거쳐, IT기업인 엔씨소프트와 네오위즈의 인사총괄 책임자로 근무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경영지도사 자격을 보유하고, 인사 및 경영컨설턴트로 활약중

○ 박희수
17년간 스타트업에서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인사 실무부터 인사총괄 책임자경력을 통해 취업/전직 컨설팅, 기업교육강사, 헤드헌터, 조직문화 전문가 등 다양한 실무 경력으로 다져진 직업전문가이다. 제너시스템즈, CJ, 스마일게이트 등 인사책임자로 재직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