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국민아기책 브랜드 애플비가 함께 제작한 ‘카카오프렌즈 두뇌개발 도서 8종'이 출간됐다.

카카오프렌즈 두뇌개발 도서 8종은 유아 두뇌개발에 꼭 필요한 요소를 다양하게 반영한 ‘미로’, ‘따라그리기’, ‘오리기접기’, ‘그림찾기’, ‘IQ 퀴즈’, ‘모자이크 스티커’ 6종 및 스티커북인 ‘붙였다뗐다 에듀 스티커’ 2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두뇌개발 도서는 유아두뇌개발 7대 요소인 집중력과 사고력, 이해력, 관찰력, 창의력, 소근육, 구성력 발달에 초점을 맞춰 각각 ‘미로’, ‘따라그리기’, ‘오리기접기’, ‘그림찾기’, ‘IQ 퀴즈’, ‘모자이크 스티커’ 6종으로 출시됐다.

개인마다 발달을 요하는 특정 부분에 맞게 도서를 선택해 학습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3세 이상 유아에 초점을 맞춰 제작된 ‘붙였다뗐다에듀 스티커’ 2종 은 스티커를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배경판 14페이지와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스티커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귀여운 배경판에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레 한글, 수학 분야 기초 능력 향상의 학습 효과를 제공한다. 작은 포켓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리하여 언제 어디서든 아이들의 지능개발 장난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카카오프렌즈 두뇌개발 도서 8종은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좋아하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두뇌개발에 중요한 학습 요소를 접목하여 단순한 캐릭터북을 넘어 즐거운 놀이를 통한 학습활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획 됐다.”라며, “10월 6일 기 출시된 에듀스티커북 2종은 출간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달 초 출시된 에듀 스티커 북 2종을 포함한 카카오프렌즈두뇌 개발 도서 8종은 10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애플비 홈페이지 및 각종 온라인 서점, 전국 주요 마트와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 두뇌개발 도서 8종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인기와 유아출판의 강자인 애플비의 구성력,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유아를 둔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사랑하는 키덜트족의 구매 욕구를 자극 하고 있어 출시 직전부터 소비자들 대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