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지웅 기자] CBSi와 (사)한국식생활제과협회에서 주최하는 2016 코리아푸드트렌드페어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총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다.

2016 코리아푸드트렌드페어는 CBSi와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오병호 이사장이 운영하는 (사)한국식생활제과협회가 매년 공동 주최하는 대규모 요리 대회이자 외식 박람회로서 약 1,5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외식 박람회다.

이날 대회에는 베이커리(라이브, 전시)ㆍ조리(라이브, 전시)ㆍ커피바리스타(라이브경연-드립, 에스프레소추출)ㆍ칵테일(라이브경연)으로 진행됐다.

서울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한국전)에서 식음료 분야인 커피 바리스타, 칵테일 분야에서 대상 및 장관상을 받았다. 커피 브루잉 부분 대상은 한국호텔전문학교 김태성 학생(16학번)이, 바리스타 부분 대상은 안성권 학생(14학번)이, 칵테일 부분 대상에는 서예솔 학생(16학번)과 이수연 학생(16학번)이 차지했다.

이 중 커피 브루잉 부분으로 김태성 학생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칵테일 부분 서예솔 학생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받았으며 관광식음료과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했다.

한국호텔전문학교 관광식음료과 오병미 학과장은 “학생들의 활발한 대외활동을 위해 매년 한국호텔전문학교에서 대회를 주최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라며 “대회를 통해 타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보면서 좋은 자극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