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최근 디저트 프랜차이즈 등이 확산되면서 디저트 시장이 다양화되고 있다. 서구식 식문화로 변해가면서 디저트 시장의 발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현대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관계자는 “디저트 시장의 발달로 인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 대한 지원문의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의 경우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본학습인 제과제빵 뿐 아니라 3Master 과정을 도입해 설탕공예, 초콜릿 공예, 빵 공예 등 더 나아가 다양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정규 커리큘럼과 특강, 심화 과목 수업, 현장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현장 경험을 배우며, 실무 능력을 쌓아 갈 수 있다.

또 프랑스 국립 제과학교 INBP 연수, 프랑스 르꼬르동블루 연수, 일본 동경제과학교 연수 등 해외연수를 통해 각 나라의 제과제빵 기술, 문화, 디저트 산업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이 학교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베이킹마스터, 초콜릿 마스터,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증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국내외 특급호텔이나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르꼬르동블루, 리옹 출신 등 해외파 교수로 구성되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전 과정의 신입생을 면접 100% 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제과제빵과 과정 이외에도 유아교육학과, 플라워디자인학과, 바리스타학과,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현대의 전공별 커리큘럼 및 취업현황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