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ㅣ정치팀]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전국경제인연합회가 774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미르·K스포츠재단과 관련, “국정감사에서 경제단체 주도로 설립된 두 민간재단에 대해 많은 의혹이 제기됐다”며 “만약 어느 누구라도 재단과 관련해 자금 유용 등 불법 행위를 저질렀다면 엄정히 처벌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 각종 의혹이 확산되고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우리가 처한 위기를 가중시킬 수 있다. 심지어 재단들이 저의 퇴임 후를 대비해 만들어졌다는데 그럴 이유도 없고 사실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 두 재단이 문화와 어려운 체육인들을 위한 재단으로 거듭나 더 이상의 의혹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감독기관이 감사를 철저히 하고 모든 것이 투명하게 운영되도록 감독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최씨와 딸 정유라(20)씨가 주주로 있는 독일의 ‘비덱스포츠유한회사’가 K스포츠재단 사업과 관련해 대기업에 후원금을 요청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야권이 총공세에 나선 상태다.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는 이날 법원으로부터 최순실씨, 최씨의 측근 차은택(47) CF 감독, 고영태(40) ‘더블루K’ 이사 등 미르·K스포츠재단 사업 관계자에 대한 전화통화 조회 영장을 발부받아 통신내역 분석에 착수했다. 또 독일에 체류하고 있는 최씨 모녀의 소재 파악에 나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