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내 이벤트 산업 증가와 함께 기업 브랜드 이벤트, 국가단위 페스티벌, 컨벤션, 개인파티 등 다양한 활동범위에서 활약하는 파티플래너가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 흐름속에서 국내 처음으로 파티플래너ㆍ파티이벤트 전공을 개설해 10년 넘게 현장중심의 이벤트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파티이벤트계열은 파티플래너 전공과 파티이벤트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파티이벤트계열에서는 파티플래너로서 필요한 기획, 연출, 제안서, 식음료, 조리, 컴퓨터 그래픽 등 파티기획 및 프로듀싱, 파티 디자인 및 스타일링, 파티식음료 서비스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교육을 배울수 있다.

특히 파티플래너 전공은 2년제 전문학사를 취득할수 있으며 국내 유일의 파티이벤트 전공에서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수 있다.  

또한 이 학교는 국내 1호 파티플래너인 정지수 학장이 직접 커리큘럼과 인프라 구축에 참여하고 있어 최고 수준의 이론과 실습 과정은 물론 전시, 박람회, 페스티벌, 기업, 지역행사단체 등 300여 개의 산학협력업체로 학기 중 현장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그 예로 세계적인 파티플래너 케빈 리가 직접 설립한 미국 유명 파티이벤트기획사인 LA PREMIER로 매년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또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영화 ‘트와일라잇’의 주인공 결혼식 장면을 연출하고 오프라윈프리, 미셸 오바마까지 단골로 둔 세계적인 웨딩ㆍ파티 디자이너이자 와일드플라워 린넨 대표인 영송마틴 특임교수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일본 파티 식공간연출대가 ‘오찌아이 나오코’교수가 대표로 있는 일본블로썸어브 나오꼬 파티프로듀서 연수, 이벤트 기획사 ‘스타트 라인’ 서유영 대표 특강 등 정규 커리큘럼 외 다양한 연수 및 특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파티플래너ㆍ파티이벤트전공 재학생들은 미국 LA PREMIER 파티플래너 자격증, 아시아 AFCA 파티플래너 자격증, 일본 오찌아이나오꼬 파티프로듀서 자격증 등 다양한 국내ㆍ외 자격증을 취득 해 다양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광고기획사, 이벤트기획사, 레스토랑 컨설턴트, 특급호텔, 이벤트프로듀서, 컨벤션기획사, 이벤트 디렉터로 진출 이 가능하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인 파티플래너전공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인 파티이벤트전공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