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강석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24일 지지율이 연일 떨어지는 청와대에 쓴소리를 했다. 지지율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청와대 반응에 대해선 "이런 태도가 지지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직격했다.

비박계인 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 관계자들은 (지지율에 대해) 별 문제의식 없이 말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강 최고위원은 대통령의 지지율이 취임 이후 최저 수준인 25%란 사실을 전하며 "(청와대가) 국민의 평가를 겸허히 받아들여 좀 더 달라진 모습을 보이겠다는 낮은 자세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와 여당은 한몸 같은 존재임에도 (청와대의 문제의식 없는) 이같은 반응은 보수정권 재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당에게도 악재일 수밖에 없다"며 "최순실 의혹에 관해서는 청와대를 비롯 당내 모든 인사들이 철저한 검찰수사를 촉구하고 있고, 성역없는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히는게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이 정말 민생부터 보는지, 우리 눈이 국민을 향해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현재 문제가 되는 각종 이슈에 대해 짚고 넘어갈 것은 (짚고) 넘어가지만 그것에만 매몰돼 민생을 보지 못하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