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카페 및 브런치 문화가 점차 고급화되면서 맛은 물론 심미적 요소까지 갖춘 디저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함께 제과제빵산업과 함께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 주목 받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정에서는 디저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확대하고 있다.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속 디저트제과제빵학과정에서는 슈가 크래프트, 케이크 데코레이션, 천연효모를 활용한 특수빵 실습, 수제 초콜릿 공예 실습 등 다양하고도 현장에 적합한 실무 실습을 통해 차별화 된 디저트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또 레스토랑경영론과 외식상권 분석 등을 교육해 취업과 더불어 카페 및 레스토랑 창업에도 도움이 될만한 교육을 확대 실시 하고 있다.

이밖에 대형 랙오븐, 작업대 등 교수진들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고급 호텔 수준의 최첨단 실습실을 갖춰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강의로 실용적인 제과제빵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그 결과 취업 현장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과정 박혜란 교수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제과제빵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화려한 기술력도 갖추고 있어야 된다.”며 “앞으로도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공적성 평가를 반영한 100% 입학사정관제로 1단계 서류심사(10%), 2단계에서 심층면접(자기소개서 20% + 심층면접 70%)으로 선발한다.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전형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