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송민순 회고록' 논란에 대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스스로 제 무덤을 파는 '종북몰이' 소동"이라고 북한은 27일 또 다시 비난했다.

이날 북한의 정부기관지 민주조선은 이같이 비난하며 "요즘 새누리당을 비롯한 괴뢰보수패당이 전 괴뢰외교통상부 장관직에 있던 자가 쓴 책을 통해 2007년 노무현 정부가 '북의 의견'에 따라 유엔 '북인권결의안' 채택에 기권한 사실이 밝혀졌다고 요란스레 떠들어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신문은 "괴뢰보수패당이 이전 노무현 정부가 우리와 '내통'했다는 얼토당토않은 나발을 불어대며 야당을 '종북' 세력으로 몰아대고 있는 것도 내년 대선에서 저들의 재집권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날로 심화되는 통치위기를 수습해 보려는 또 하나의 비열한 모략소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괴뢰역적패당의 주장대로 반공화국 '인권결의안'을 지지하지 않은 것이 '종북'이라면 평양에 찾아와 민족의 번영과 통일에 이바지하겠다고 머리를 조아리며 거듭 다짐했던 박근혜의 행동은 무엇이라고 말해야 옳겠는가"고 반문했다.

이어 "역사적인 북남선언들이 발표된 시기에 각 분야의 대화와 접촉, 협력에 나섰던 남조선 각계의 주요 인사들이 '종북몰이' 대상이 된다면 박근혜는 물론 괴뢰국방부 장관 한민구, 괴뢰외교부 장관 윤병세의 행동도 그보다 더한 '종북'이고 '국기문란'으로 문제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청와대의 꼭두각시에 불과한 새누리당이 앞뒤도 못 가리고 '종북' 모략소동에 매달릴수록 그것은 제 손으로 제 목을 조이는 자멸행위로 저들의 추악한 과거사만 폭로하게 될 뿐"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