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벌꿀 시식, 체험하러 경주로 오세요~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전국 양봉인의 날 & 벌꿀 축제 행사’가 오는 8일과 9일 이틀 동안 경주시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사)한국양봉협회(회장 조균환)가 주최하고 (사)한국양봉협회 경북지회와 경주시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양봉농가와 관련 연구기관, 산업체 등 약 6천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으로 소비자에게 벌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양봉산품과 먹거리 체험관, 유명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8일 1일차에는 오후1시 양봉산업발전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오후 6시부터 양봉인의 날 기념식과 실내체육관 일대 행사장에서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개막식 행사 후 이어지는 축하공연에서는 MC 류시현의 진행으로 송대관, 김연자, 소명 등 다수의 인기가수와 북한 매직무용 공연단과 퓨전 국악팀 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북돋는다.

9일 2일차 오전10시부터는 벌꿀축제와 더불어 양봉농가 사기진작과 화합을 위한 전국 양봉 노래자랑이 열린다.

또 양일간 상시 운영되는 체험행사로 허니푸드 시식, 꿀벌 한의원, 각종 봉산품 할인 판매 및 양봉 기자재 전시, 꿀벌 인형, 채밀, 전통초 체험을 할 수 있는 꿀벌 체험관, 꿀벌 살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주지역 벌꿀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경주 양봉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지진과 태풍으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