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이하 서울현대)의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016 서울컵 통합 유도대회’에 참가한다.

2016 서울컵 통합 유도대회는 서울 잠실 학생 체육관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된다. 서울컵 유도대회의 경우 서울특별시 유도회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매년 개최되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훈련한 실력을 발휘해 겨루고 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의 학생들은 체력만점대비반과 무도수업을 통해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는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체력단련실을 운영하고, 실전대비 체력고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기초 체력을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과정을 통해 무도단증으로 기초체력향상과 동시에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경찰행정 특채반을 운영해, 경찰공무원 시험의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전임교수의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진행해 학생들의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이 과정을 통해 전국 2년제 대학 및 전문학교 중 경찰합격자 최다 배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한편,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사회복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헤어디자인학과 과정, 패션디자인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