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민천식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22일 우수 중소기업 및 어린이집 등을 방문하는 현장행보를 이어갔다.

먼저, 전자부품 제조업 분야 강소기업인 ㈜성주음향을 방문하여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이자 ㈜성주음향 대표이사인 최윤길 회장은 “요즘 기업인 입장에서는 구인난이 심각하고 구직자 입장에서는 구직난이 심한데 이를 해소할 방안을 적극 검토해 하루빨리 시행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 최윤길 회장은 “포천시는 경기도내에서 안산시에 이어 두 번째로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데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처우 개선방안과 근로복지 여건 개선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민 시장 권한대행은 “관내 여성 유휴인력을 활용하면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되므로 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구인난과 구직난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국인근로자들은 말도 제대로 안통하는 타지에서 열악한 근로여건을 감수해 가며 열심히 일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포천시가 비록 재정여건이 어렵지만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처우개선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관계자에게 지시했다.

이어 민 시장 권한대행은 장애아전문 보육시설인 포천꿈나무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시설을 확인하고 교직원과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민천식 시장 권한대행은 “장애를 갖고 있지만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고 어린이집 교사 처우개선과 운영비 지원에 더욱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